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궁금하다! 2020년 대기업 연봉 순위

미국 여행 갔을 때 찍은 사진이에요.

저 수많은 빌딩들을 봤을 때, 경제라는 시스템 아래서 엄청난 수의 사람들과 기업들이 기능한다는 것이 참 신기했었어요.

 

벌써 미국 여행을 간지도 2년이 넘었네요.

다시 친구들이랑 여행 가고 싶은데 코로나 때문에 쉽지 않고... 

4월에 동생이랑 유럽여행 가기로 했었는데 그것도 못갔어요 ㅠㅠ 진짜.. 뱅기값 아직도 환불 못받고... 세상슬픔...

빨리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끝이 났으면 좋겠어요ㅠㅠ

 

 

오늘은 혼자 회사 연봉을 찾아보다가 대기업 연봉 순위를 공유해 보고자 해요.

내 월급은 도대체 매달 어디로 가버리는지... ㅋㅋㅋㅋㅋㅋ

통장을 스치고 지나가버림.. 월급 많이 받는 곳에 다니고 싶어요 ㅋㅋㅋㅋ

 

무튼... 찾아본 결과!

 

대기업 1위는 바로 SK에너지에요!

연봉이 무려 1억 3200만원이네요... 부럽다...ㅋㅋㅋㅋ

대기업 2위는 또다른 SK그룹인 SK인천석유화학이었어요.

연봉은 1억 3000만원! 

 

 

대기업 3위도 SK그룹인가요...? 무엇...???????

연봉 1억 2500만원인 SK종합화학이었어요. 화학 업종의 저력이 엄청나네요!

 

 

삼성전자를 제친 대기업 4위 SK하이닉스입니다.

반도체가 작년에 부진하였으나 연봉은 부진이 없네요.

1억 1747만원의 하이닉스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통신사! 대기업 5위는 바로 SK텔레콤입니다.

정부가 알뜰폰을 활성화 하고자 하고 있는데 SK텔레콤이 5G 시대와 맞물려 이를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하네요~!

SK텔레콤의 연봉액은 1억 1600만원입니다. (단통법은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대기업 6위와 7위는 각각 연봉 1억 1109만원인 GS칼텍스와 연봉 1억 1032만원인 S-OIL입니다.

올해 코로나로 인하여 에너지 가격이 한동안 급락하여 에너지 업종들의 올해 이익이 어떨지 궁금한데요,

올해 실제 연봉이나 내년 연봉이 작년과 큰 차이가 없을지 궁금하네요!

 

 

대기업 8위도 에너지 회사인 현대오일뱅크로, 연봉액은 1억 900만원입니다.

 

 

이제야 등장~!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 삼성전자입니다.

봉은 1억 800만원으로 9위!

특히 삼성전자 같은 기업들은 성과급이 연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실제 수치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대기업 연봉 10위는 1억 700만원인 LG상사입니다.

LG상사는 에너지 산업재 기업인데요,

요즘 배터리로 주목 받는 LG화학이나 LG전자 보다 높은 연봉을 준다는 것이 나름 신기하네요!

 


 

위 기업들 외에도 삼성SDS, 한화토탈, 삼성물산 등이 사원들에게 평균 연봉 1억 이상을 주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대기업들은 성과급에 따라 차이가 크게 나는 것 같아서 올해 실제 연봉은 위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재미삼아 보시기 바라요^^

 

(내 연봉은 언제쯤...? ㅋㅋㅋㅋㅋ)

 

이상 대기업 연봉 순위에 대해 공유해 보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