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기대되는 2021 뮤지컬 라인업 (ft. 뮤지컬 위키드)

 

제 유일한 문화생활은 뮤지컬 관람! 2018년 처음으로 대형 뮤지컬을 관람했었는데, 위 사진이 그 때 봤던 뮤지컬 '팬텀' 포토존 사진이에요. 팬텀이 2021년 공연한다는 소문이 있던데...후후후후후 진짜 꼭 다시 볼거예요! 

 

2020년은 코로나 때문에 베르테르 말고는 관람도 못했어요. ㅠㅠ 올해 웃는남자, 드라큘라, 베르테르, 맨오브라만차, 몬테크리스토, 모차르트, 렌트, 킹키부츠 등 많은 뮤지컬이 올려졌고, 내한공연도 보고싶은게 많았는데... 

 

내년을 다시 기약하며, 2021년 뮤지컬 라인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직 전체 일정이 나온건 아니지만 예고되어 있는 작품들은 어떤게 있는지 살펴볼게요! 

 

 

뮤지컬 베르테르 관람♬ - 규현, 김예원

"여전히 당신을 바랍니다." 뮤지컬 베르테르! 뮤지컬 처음 본 건 팬텀이었다. 팬텀 보고 뮤지컬에 포옥 빠져버려서 간간히 여유 있을 때 가서 보곤 했징. 나만의 힐링 타임! 그리고..기다리고 기

brightenbh.tistory.com

 

 

1) 뮤지컬 '위키드'

 

 

오늘 아침! 기사로 접한 위키드 소식 ㅠㅠ 뮤지컬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뮤지컬 작품으로 옮겼다고 해요. 한국에서는 옥주현, 정선아 배우가 초연에 함께했는데 두 배우가 같이 7년만에 돌아왔답니다!!

 

위키드는 제가 한참 뮤지컬에 푹 빠져있을 때 정선아 배우의 글린다 역 영상을 보고 꼭 보고싶다 생각했던 작품인데... 이렇게 만날 수 있게 됐어요! 못보신 분들은 영상 꼭 보세요 ㅠㅠ 

 

2021년 2월부터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진행되며, 올해 12월 첫 티켓이 오픈된다고 해요. 두 배우 모두 너무너무 유명해서.. 특히 정선아님은 진짜 뮤지컬계에선 최곤데... 옥주현님 나오는 뮤지컬도 매번 매진이거든요! 피켓팅 예상해봅니다 ㅠㅠ 꼭 성곡할 수 있길... 

 

 

2)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빌리 엘리어트는 영화로 유명하죠! 워낙 영화를 인상깊게 봤던터라.. 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빌리가 연기했던 역할이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주인공 역할이었어요. 마지막 장면은 진짜 감동!!

 

빌리 엘리어트는 2021년 올려질 공연의 배역을 뽑기 위해 2020년 초부터 신시컴퍼니에서 공개 오디션을 시행했어요.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8월부터 공연을 올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3) 뮤지컬 '시카고'

 

 

뮤지컬 시카고도 정말 유명하죠! 벨마, 록시, 빌리 등 배역을 모집하기 위해 시카고도 2020년 공개 오디션을 시행했어요. 2018년 이후 다시 돌아온 시카고! 디큐브아트센터에서 2021년 3월부터 공연 예정이라고 하네요! All that zazz와 Roxie는 들어보면 알 수 있는 유명한 넘버들이에요. 어떤 배역들로 캐스팅 됐을지 궁금하네요!

 

 

4) 뮤지컬 '베토벤'

 

 

2020년에는 뮤지컬 모차르트가 있었다면 2021년에는 뮤지컬 베토벤! EMK뮤지컬컴퍼니에서 준비한 신작 뮤지컬이라고 해요. 전세계 최초로 만들어지는 신작 뮤지컬 베토벤! 베토벤을 어떻게 표현했을지, 그리고 어떤 음악들로 만들어질지 너무 궁금해요. 뮤지컬 레베카와 마리 앙투아네트, 엘리자벳, 모차르트를 탄생시킨 극작가 미하엘 쿤체와 작곡가 실베르터 르베이가 참여했어요.  아직 공연 장소와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네요~!

 

 

5) 뮤지컬 '비틀쥬스'

 

 

CJ 뮤지컬에서 준비한 비틀쥬스는 2021년 6월 세종문화회관에서 전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으로 올라간다고 해요. 주인공 비틀쥬스는 긴 세월을 저승에서 살아온 유령이고, 비틀쥬스 외 리디아, 바바라, 아담, 찰스, 델리아 등의 등장인물이 있어요. 2020년 10월 오디션을 통해 배역을 모집했는데, 시놉시스를 읽어보니 약간 코미디 요소들이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ㅎㅎ 

 

 

6)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는 브로드웨이 초연 후 50주년을 맞이한다고 해요. 한국에서는 6년만에 다시 올리는 공연이네요! 주요 배역 오디션 공지를 통해 2021년 공연을 예고했는데요, 이 뮤지컬은 예수님의 마지막 7일간을 유다의 시선에서 바라본다는 것으로 해석해 록과 클래식을 결합한 무대예요. 2021년 5월 광림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고 하네요^^ 

 

 

7) 뮤지컬 '검은 사제들'

 

 

영화 검은 사제들이 무대로 옮겨져 창작 뮤지컬로 만들어졌어요. 저는 영화를 보지 않아 내용은 잘 모르지만 2015년 개봉 당시 화제가 됐었죠! 캐스팅 및 넘버 등 궁금합니다. 아직 공연장소와 일정 등은 미정이랍니다~! 

 

 

8) 뮤지컬 '명성황후'

 

 

2021년 1월, 뮤지컬 명성황후를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1995년 12월 명성황후 시해 100주기를 맞아 첫 공연이 올려졌고, 2021년 25주년을 맞이한다고 해요. 가족들과 함께, 그리고 부모님을 모시고 가면 좋을 공연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외에도 마리 앙투아네트, 엑스칼리버, 팬텀, 레베카 등이 올려질거라고 하는데, 아직 라인업이 명확히 나온게 아니라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아요.

 

팬텀은 꼭 나왔으면 좋겠다는..... ㅠㅠ 코로나로 뮤지컬을 보고나서도 소리내어 환호성을 지를수도 없더라구요. 열심히 박수만 칠 수 있었는데, 부디 2021년에는 환호성으로 배우들을 응원할 수 있는 날이 오기만을 바라봅니다! 

 

* 참고! 

2020년 티켓을 오픈해서 2021년까지 지속되는 공연들로는 노트르담 드 파리(내한공연), 몬테크리스토, 맨 오브 라만차,  고스트, 젠틀멘스가이드, 그날들, 호프 등이 있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