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패션과 스마트를 동시에, 갤럭시워치3 베젤링 스트랩 스타일링

스마트워치는 워치 페이스에 따라, 그리고 스트랩, 베젤링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갤럭시워치3를 구입하면서 함께 주문했던 스트랩과 베젤링! 드디어 도착했네요. 기본 스타일도 괜찮지만, 새로운 느낌을 주기 위해 다른 종류들로 구입해보았어요. 구입하고 착용 후 사진! 바꾸길 너무 잘했다며... 넘넘 예뻐요 ㅠㅠ 

 

1. 구입처, 가격

 

[베젤링]

 

제가 구입했던 갤럭시워치3는 실버로 기존 베젤링 부분은 무광블랙이었기 때문에, 1)유광 실버와 2)유광 블랙을 추가로 구매하였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테이프가 붙어 있는 각 베젤링과 추가 양면 테이프 입니다. 추가로 제공된 양면 테이프는 베젤링 모양으로 절단이 되어 있어서 나중에 사용할 때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베젤링은 어반스트랩에서 주문하였고, 가격은 베젤링 당 약 12,000원 정도 합니다. 재고만 있다면 배송은 빠릅니다. 

 

제가 구입한 '갤럭시워치3 실버'의 기본 스타일을 보고싶은신 분들은 아래 글을 보시면 돼요! 

 

# 갤럭시워치3 실사용 후기(배터리 시간, 필수 앱, 불량 검사 등)

벌써 갤럭시워치3 41mm를 구매한지 2주 정도 지났는데요, 오늘은 갤럭시워치3 41mm를 2주간 사용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갤럭시 워치3에 꼭 설치하여야 할 필수 앱, 배터리 실사용시간, 초기 불량 검

brightenbh.tistory.com

 

[워치 스트랩]

 

스트랩은 스마트워치 스트랩 중 프리미엄 가죽 스트랩으로 유명한 OAS 스트랩에서 주문했답니다. 제가 구입한 건 이탈리아산 천연 가죽 시계줄로, 컬러는 클래식 카멜, 버클은 싱글 폴딩 디버클 실버로 선택! 마감 업그레이드를 추가하여 최종 가격은 배송비 포함하여 151,000원이었어요. 비쌈.... 흑흑.. 참고로 이 스트랩은 주문과 동시에 제작이 들어가고, 주문이 많이 밀려 있기 때문에 현재 배송이 매우매우 느렸습니다... 저는 한달 가까이 기다렸는데요, 기다리다 지쳤을 때 쯤 도착했어요. ㅠㅠ 구매시 참고하세요! 

 

2. 교체 방법 

 

[베젤링 장착 방법]

베젤링의 경우 따로 방법이 있진 않았어요! 테이프만 벗겨내 기본 베젤링 위에 살짝 올려 붙여주기만 하면 끝! 베젤링을 붙이고 난 후 옆모습이에요. 위에 실버 베젤링의 높이만큼 아주 살짝 높아진걸 볼 수 있답니다. 크게 신경쓰일 만큼 높아진 건 아니라 저는 괜찮았지만, 혹여나 신경쓰일것 같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워치 스트랩 교체 방법] 

OAS 스트랩은 기존에 장착된 스트랩과 교체 방식이 동일하여 교체가 엄청 수월하였는데요, 교체 방법은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기존 스트랩에 있는 작은 동그란 쇠를 위쪽 여백으로 당겨서 뺀 후, 교체하려는 스트랩의 쇠를 마찬가지로 위쪽으로 당겨서 끼운다음에 풀어주면 끝입니다.

 

아마 내부에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어 평소에 고정형태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교체할 때만 스프링을 수축시켜 워치에서 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원리). 

 

 

스트랩은 싱글 폴딩 디버클 방식으로 가죽의 손상을 최대한 줄여주는 착용 방식을 선택했는데요, 처음에 사용할 때는 익숙치 않아 조금 불편하고 시계가 약간 더 무거워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적응 후에는 차고 풀어 놓는 것이 편리하여 감내할 수 있을 정도가 되는 것 같아요. 밖에서 볼 때는 기본 버글의 형식으로 보이기 때문에 디자인도 빠지지 않습니다. 단점은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다소 무겁다는 것과, 처음에 착용감에 대한 적응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싱글 폴딩 디버클 방식의 충전 방법]

 

 

싱글 폴딩 디버클을 사용자의 사이즈에 맞춰 설정해 놓았다면 체결된 상태에서 충전을 하기가 약간 불편해지는데요, 그래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충전 도크에 연결해 두시면 충전에는 문제 없는 것 같습니다.

 

 

3. 베젤링, 스트랩 교체 후(스타일링 또는 커스터마이징된 사진)

일단 이 사진은 베젤링은 기본, 워치 스트랩만 교체했을 때 모습입니다. 실제 스트랩 색과 유사하게 나왔어요! 무광 블랙의 기본 베젤링에도 스트랩이 잘 어울리는 것 같지만, 베젤링을 유광 실버로 교체했을 때 또 다른 느낌을 준답니다. 

 

이번엔 스트랩과 베젤링 둘 다 교체했을 때 모습이에요. 베젤링만 달라졌을 뿐인데 워치 느낌이 완전 달라짐!! 워치 메탈 부분 또한 실버라 그런지 베젤링도 유광 실버가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워치 페이스에 따라서도 느낌이 확 달라지는걸 알 수 있었어요! 

 

실제 착용한 모습은 더 예쁘답니당 ㅠㅠ 넘넘 예뻐서 계속 봐요... 가죽 스트랩은 천연 가죽이라 시간이 지날수록 더 예쁜 질감의 스트랩이 될거예요. 이렇게 워치 스타일을 바꾸니 정장에도 잘어울리고, 스트랩 컬러가 카멜이라 워치 페이스를 바꾸면 캐주얼한 느낌도 줄 수 있어서 너무 잘 바꿨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새로 구입한 시계 착용하는 기분이랄까 :-) 만족만족!! 

 

여러분도 워치 페이스, 베젤링, 스트랩으로 나만의 갤럭시워치로 스타일링해보세요! 

 

 

 

 

 

# 애플워치 SE 스트랩 구매 후기

 「애플워치 SE 스트랩 구매 후기」 애플워치 구매 이후 가장 먼저 했던 일은 스트랩을 구매하는 것이었어요! 기본 스트랩도 예쁘지만, 애플워치는 스트랩 종류가 워낙 많아서 스트랩을 바꾸면

brightenbh.tistory.com

 

 

쓸만한 5만원 미만 스마트밴드, 삼성 갤럭시 핏2 기능(ft. 언박싱, 미밴드5)

1년 전에 선물 받았던 코아핏 스마트밴드를 엄마가 입문용으로 써보도록 하려고 하였는데요, 무슨 일인지는 모르겠으나 엄마의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지 않고 기존에 연결이 이루어졌었던 제 스

brightenb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