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애플워치 3세대 38mm 기능, 앱 리뷰

 

#애플워치 3세대 38mm 후기!

「애플워치3 사용 후기」 약 한 달 전 애플워치3를 선물받았어요 :-) 저는 애플 로고도 넘 예쁘고 애플에서 나오는 기기들 디자인이 예뻐서 좋아하거든요 ㅎㅎㅎㅎㅎ 아이패드랑 아이폰을 쓰고 �

brightenbh.tistory.com

지난번 애플워치 3세대 사용 후기를 올렸었어요.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모르는 기능들이 많아 이것저것 찾아보게 됐고, 애플워치 3세대의 유용한 기능들을 한 번 쭉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

 

나의 폰 찾기 

집안에서 종종 핸드폰이 어디있는지 모르는 경우!

애플워치를 위로 쓰윽~ 휴대폰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띵띵~~ 소리가 나면서 휴대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요. 첨에 진동 설정인줄 알고 눌렀다가 핸드폰에서 소리가 크게 나서 당황..ㅎㅎㅎ

 

 

 

 

운동 (운동, 활동 앱)

운동, 활동 앱 두 가지를 사용합니다. 애플워치에 기본으로 있어요~! 

먼저 운동 앱에는 걷기, 달리기, 유산소, 필라테스, 수영, 헬스, 사이클링, 로잉, 스텝퍼, 하이킹, 요가, 댄스 등 정말 다양한 운동들이 있습니다. 이 중 내가 하고자 하는 운동을 선택하고 시작하면 '활동' 앱에 기록이 됩니다. 

 

활동 앱에서는 움직이기, 운동하기, 일어서기 세 가지를 기본적으로 측정합니다. 목표 칼로리를 정해두고 움직이거나 운동할 때마다 기록이 됩니다. (운동시에는 꼭 운동 앱에서 설정하고 시작해야.. 지난 애플워치 3세대 후기를 봐주세요^^;) 활동 앱에는 '겨루기'가 있어요. 친구를 추가해서 그 친구랑 같이 누가 더 많이 운동했나 비교할 수 있어요! 일주일동안 시작해서 이기면 뱃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뱃지는 겨루기, 목표달성 등 다양한 뱃지가 있답니다. 경쟁의식 생겨서 진짜 운동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

 

월렛

아이폰에 등록 후 핸드폰을 꺼내지 않아도 애플워치에 있는 월렛을 통해 멤버십 등록 후 포인트 할인이나 적립이 가능해요! 바코드만 불러오면 끝! 요건 진짜 편리해요. 

 

 

 

 

핸드폰 없이 카톡 확인 및 답장하기

이것도 너무너무 편리한 기능이에요!

카톡이 왔을 때 애플워치에도 진동이 오며 함께 뜨는데요, 이 때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바로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마이크 모양을 눌러 보내고 싶은 내용을 말하면 문자로 바뀌어 전송할 수 있어요. 

두 번째 방법은 카톡설정 > 기타 > 기본응답 > 응답 수정 을 통해 자주 쓰는 말들로 바꿔주면 돼요~! 그럼 쉽게 답장도 가능하답니다. (아이메세지도 응답 설정하면 동일하게 사용 가능해요!)

핸드폰 매일 손에 쥐고 다녔는데, 이제는 가방에 그냥 넣어두고 애플워치만 확인한답니다. ㅎ_ㅎ 

 

카메라 리모컨 

혼자 있을 때 멀리 두고 셀카를 찍고 싶을때! 셀카카 셀카가 아닌듯, 누군가 찍어준 것처럼 찍어보고 싶을 때! ㅋㅋㅋㅋ 요 기능은 너무 좋답니다. 

애플워치 내 카메라 모양 앱을 누르면 핸드폰 카메라가 함께 켜질거예요. 애플워치에서 설정을 누르면 타이머, 플래시, 전·후면 카메라 등 설정이 가능하고 이후에 애플워치에 촬영버튼 눌러주면 찰칵! 이제 혼자 어디 가도 사진 건질 수 있겠죠 ㅎㅎㅎㅎ

 

 

 

 

 

워키토키 

 

이건 저도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어요. 무전기 기능입니다. 

이건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가능해요! 애플워치에서 워키토키를 켜 둔 대상이 있다면, 내 애플워치에서 앱을 실행하고 친구를 선택해 대화가 가능합니다 ㅎㅎㅎㅎ 무전기 버튼 누르고 말하면 돼요!

이건 해외에 있는 사람들과도 가능하다고 하니 대박이죠... 제 동생이 해외에 있는데 한 번 해보자고 해야겠어요 ㅎㅎㅎ 

 

 

 

SOS

내가 위험에 처해 전화를 할 수도 없는 상황일 때! 설정해둔 대상자에게 SOS를 보내 내 위치를 알릴 수 있답니다. 

먼저는 아이폰 내에서 워치 앱으로 들어간 후 SOS 긴급 구조 요청을 누릅니다. 여기에 연락처를 편집해 보호자를 추가하면 돼요. 

애플워치 전원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세번째에 SOS 긴급 구조요청이 있습니다. 옆으로 밀면 경찰, 구급대원, 소방서 등이 나오고 다음으로 가면 설정해둔 대상자에게 내 위치가 문자로 전달돼요. 

 

극장모드

애플워치는 손목을 들면 화면이 켜지게 돼서 영화관 등 공연 관람시 불빛때문에 피해를 줄 수 있어요. 

기본 화면에서 위로 올리면 보이는 가면모양 아이콘이 극장모드입니다. 극장모드는 손목을 들어도 시계가 켜지지 않게 되어있어서 탭을 해야 볼 수 있어요. 이건 정말 섬세하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 

 

물빼기

요즘같이 코로나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할 때가 많은데, 애플워치를 차고있다보니 물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을거예요. 

화면에서 위로 올렸을 때 보이는 물방울 모양이 물빼기 기능입니다. 이걸 누르고 애플워치 옆에 크라운(휠)을 돌려주면 물이 빠진다고 해요! 정말 신기한 기능ㅎㅎㅎ 

 

기타 기능

전화, 수면패턴, 수면방해금지모드, 플래시기능, 호흡, 음성녹음, 계산기 등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

요건 앱만 열면 다 아는거라 따로 설명 없어도 될 것 같아요! 

 

애플워치 캡쳐 기능도 있어요!애플워치 설정 > 일반 > 스크린샷 > 활성화 이렇게 하고 크라운버튼(휠)과 전원버튼 동시에 누르면 캡쳐 가능! 

 

기타 유용한 앱

 

1. 애플워치 페이스 변경 앱 'clockology'

애플워치에 기본 페이스들이 있지만 더 예쁘고 맘에 드는 페이스로 변경하고 싶을 때! 요 앱을 다운받아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유저분들이 예쁜 페이스들 많이 공유해두셨더라구요. 그거 다운받고 설정하면 되는데, 설정 방법은 검색하면 아주 많이 나오니 저는 생략할게요! 

 

+ 기본 페이스 변경 팁!

워치 앱(아이폰)에서 시계-모노그램으로 들어가서 글자를 입력하면 워치페이스 시계에 글자 입력이 가능해요! (이건 앱과 관계없이 기본 워치 페이스 내에서 모노그램 설정으로 가능하답니다^^ ) 

 

 

 

 

 

2. 물 마시기 앱 '나의 물'

물 많이 마시기를 목표로 두고 있다면 이 앱을 추천해요! 물 마실 시간을 알려준답니다. :-)

 

 

 

 

 

3. 아이폰 월렛이 복잡하다면 '멤버십 위젯'

저는 이걸 처음 사용했는데요, 멤버십 카드 등록하고 애플워치로 바코드만 보여주면 끝! 지갑, 핸드폰 꺼낼 필요가 없어요. 

 

 

 

 

 

4. 버스시간 확인 '카카오버스' 

자주 타는 버스 번호 등록해 놓으면 핸드폰 없이 쉽게 확인 가능해요. 저처럼 대중교통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편리! 

 

 

 

 

5. 음악과 함께 '멜론' 

저는 멜론 앱을 사용하는데, 애플워치에서 가사보기, 음량조절, 리스트 보기 다 가능해요!

핸드폰에서 설정하지 않아도 애플워치로 가능하니 이것도 너무너무 편해요 ㅠㅠ 

 

 

 

 

 

6. 좋은 습관 길들이기 'daystamp'

애플워치랑 연동돼서 너무 좋은게, 매일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적어두고 편리하게 체크 가능해서 좋아요! 좋은 습관을 기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7. 미세먼지 확인 '미세미세'

미세먼지 확인이 필요할 때, 예쁜 아이콘들이 워치에 알림으로 뜨면서 확인 가능해요! 

 

 

 

 

 

8. 기념일, 디데이 설정 'thedaybefore'

워치페이스에 설정해서 기념일을 볼 수 있어요 :-)

 

 

기본 애플워치도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앱을 활용하면 더 잘 사용할 수 있어요!

너무 유용한 기능들도 많고... 애플워치 3세대 기준으로 작성한거라, 이후에 나온 5,6세대들에는 다른 기능들이 더 있을 것 같아요. 애플워치 3세대도 유용한 기능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

 

이전 사용 후기 리뷰를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이번 정보도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요^^ 

 

#애플워치 3세대 38mm 후기!

「애플워치3 사용 후기」 약 한 달 전 애플워치3를 선물받았어요 :-) 저는 애플 로고도 넘 예쁘고 애플에서 나오는 기기들 디자인이 예뻐서 좋아하거든요 ㅎㅎㅎㅎㅎ 아이패드랑 아이폰을 쓰고 �

brightenb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