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만든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에어팟의 식상함과 음질의 아쉬움으로 메인 이어폰은 뱅앤올룹슨 e8 3.0을 사용하고 있지만, 에어팟 프로도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메인으로 사용하기 손색이 없다고 생각해요. 애플 생태계에서의 높은 유틸성과 능동형 IT기기 같은 느낌의 이어폰을 추구하신다면 에어팟 프로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위와 달리 음질과 디자인, 희소성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뱅앤올룹슨에서 만든 블루투스 이어폰인 뱅앤올룹슨 e8 3.0을 추천드려요.
[리뷰] -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_뱅앤올룹슨 e8 3.0 후기
스펙
이어폰의 무게는 각 5.4g이고, 케이스의 무게는 45.6g입니다(이어폰 케이스는 작고 귀여운 편이며, 케이스의 케이스로 재밌게 커스터마이징도 할 수 있습니다 ㅎㅎ). IPX4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생활방수라고 해서 물에 빠뜨리거나 샤워하면서 사용하기는 어려움이 있고, 운동할 때 흘리는 땀이나 가벼운 비 정도만 막아주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 이어폰 최대충전시 최대 4.5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아래 설명드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노이즈 수용 기능(트랜스퍼런시 기능, 외부 소리를 이어폰으로 들려주는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최대 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5분 충전할 경우 음악 재생 1시간이 가능합니다. 케이스의 배터리까지 모두 사용할 경우 총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5.0을 지원합니다.
[음질]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오픈형 이어폰인 에어팟 1세대와 2세대에 비해 저음이 풍부해졌습니다. 중음역과 고음역도 비교적 선명하고 풍부하게 들려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음질은 괜찮았습니다(밸런스가 엄청 좋고, 음질은 버즈보다도 약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뱅앤올룹슨 e8 3.0에 비하여는 해상도와 분리도(각 음원을 구성하는 요소들 예를 들면 각 악기의 소리들이 잘 분리되고 어느 방향 어느 위치에서 재생되는지 느낄 수 있는 정도)는 부족했습니다. 뱅앤올룹슨 블루투스 이어폰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통화품질도 좋습니다.
주요 기능
1. 적응형 EQ
이어폰이 착용자의 귀 내부 모양과 압력을 인식하여, 그에 맞게 음질을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기능입니다.
2.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물리적으로 외부 소음을 차단해주는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과는 달리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이어폰의 외부 마이크가 외부 소리를 감지하여 그에 상응하는 안티 노이즈(외부 소리 파동을 상쇄시키는 소리 파동)를 발생시켜 착용자가 외부 소리를 듣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상당한 수준으로 외부에서 이어폰을 사용할 시 외부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저음 위주). 그래서 출퇴근 시 대중교통 등에서 특히 유용하며 이어폰 음향을 크게 틀지 않아도 음악을 잘 인지할 수 있게 해주어 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단점] 다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작동시킬 경우 살짝 이질적인 느낌이 드실 수 있습니다. 예민하신 분일수록 더 잘 느끼시는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작동시킬 경우 귀가 살짝 갑갑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적응하면 괜찮아지실 수도 있으나, 이질적인 느낌이 불쾌하실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노이즈 수용
노이즈 수용 기능은 트랜퍼런시 기능이라고도 하며 외부 마이크를 통하여 외부 소리를 감지하여 외부 소리를 내부로 다시 들려주는 기능입니다. 이어폰을 착용하고 길을 걸을 때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주어 위험을 감지할 수 있게 해주거나 이어폰을 착용하고도 타인과 대화를 무리 없이 나눌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4. 자동 재생 및 일시정지
이어폰이 사용자의 착용 여부를 감지하여 사용자가 이어폰을 착용하면 음원을 자동으로 재생시켜 주고, 사용자가 이어폰을 귀에서 제거하면 음원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가격
출시가는 329,000원이나 현재 쿠팡에서 24% 할인된 가격으로 249,93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이어폰, 무선 충전 케이스, 실리콘 이어 팁(3가지 크기), 라이트닝 USB-C타입 케이블,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최신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내용(펌웨어 버전 3A283)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최근에 IOS14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케이스를 유선으로 충전되게 하고, 아이폰은 와이파이를 잡아 놓고 있으면 자동으로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에어팟과 아이폰은 서로 연결된 적이 있어야 합니다).
1. 기기간 자동 전환
다른 애플 기기(아이패드)에서 사운드를 새로 재생하면 기존에 애플 기기(아이폰)에서 재생되고 있던 사운드는 멈추고 다른 애플 기기(아이패드)에서 재생한 사운드가 자동으로 이어폰에서 들립니다. 설정은 '이 아이폰(아이패드)에 연결' 탭에서 자동으로를 적용하면 됩니다. 모든 대상 기기에 최신 OS가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공간 음향(서라운드 음향 지원, 에어팟 프로만 가능)
현재 재생되고 있는 기기 방향에서 소리가 고정되어, 아이폰을 보며 소리를 재생시켜 놓고 고개를 돌리면 그에 따라 소리가 조정되는 기능을 말합니다. 아이폰을 보고 있을 때는 소리가 양쪽에서 들리다가,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소리가 왼쪽에서만 나게 됩니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재생되는 음원이 5.1채널 소스여야 합니다.
3. 오디오 커스터마이징
IOS14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춰 오디오를 조정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상 에어팟 프로 후기와 새로 업데이트된 내용을 포스팅해봤는데요, 기존에 애플 생태계를 사용하고 있는 분이시라면 에어팟 프로가 아주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여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폰의 본래 기능을 넘어 스마트하고 간편한 시스템을 누리고 있는 것 같은 느낌 또는 경험을 원하신다면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기존에 사용하시는 제품들이 주로 갤럭시인 경우라면 떨어지는 호환성으로 인해 에어팟 프로의 기능이나 음질 등 다양한 면에서 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뷰] -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_뱅앤올룹슨 e8 3.0 후기
'쏘피의 내돈내산 리뷰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갤럭시워치3 기능, 가격 등(ft. 새제품 언박싱) (0) | 2020.10.13 |
---|---|
#애플워치 3세대 38mm 기능, 앱 리뷰 (0) | 2020.10.11 |
# 크레마 그랑데(E북리더기) 사용 후기 (0) | 2020.10.07 |
# 아이패드 8세대 vs 7세대 중고 비교 (3) | 2020.10.07 |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_뱅앤올룹슨 e8 3.0 후기 (0) | 2020.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