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애플워치 SE 40mm 실버 GPS 구매후기(애플워치3, 6, SE 비교)

 

저는 이전에 애플워치 3세대를 사용했었는데요, 애플워치 SE가 새로 출시되면서 가성비 대비 기능이 너무 좋아 갈아타기로 결정했답니다. 아래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비교 후 구매까지! 

 

* 애플워치3 vs 애플워치SE vs 애플워치6

 

1) 가격

애플워치 6와 애플워치 SE를 비교해보자면, GPS 모델을 기준으로 애플워치 SE는 359,000원이고 애플워치6는 539,000원으로 18만원의 차이가 있어요. 애플워치 3의 경우 259,000원으로 애플워치 SE에 비해 10만원이 저렴한데, 출시일이나 기능적인 면을 따져보면 애플워치SE가 가성비 대비 매우 훌륭하다 생각이 들었어요. 

 

2) 기능 

우선 애플워치SE는 애플워치6와 함께 출시됐는데요, 애플워치6와 애플워치SE 의 가장 큰 차이점은 ECG, AOD,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의 유무였어요. 애플워치 SE에는 위 세 가지 기능이 빠져있는데, 사실 심전도나 혈중 산소포화도는 정말 필요한 사람이 아니고서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요. AOD기능이 중요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애플워치 6를 선택할 것 같구요!

 

사용하던 애플워치3와 비교해보면 애플워치3에는 없었던 넘어짐 감지, 나침반 기능, 상시감지형 고도계, 국제긴급구조요청, 손씻기 기능 등이 애플워치SE에 새롭게 추가되었어요. 무엇보다 워치페이스도 없던 디자인들이 많이 추가돼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칩의 차이도 있어요. 애플워치SE는 애플워치5와 같은 칩셋을 공유하는데, 듀얼코어 S5 Sip, W3 무선 칩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애플워치6의 경우 S6 Sip, W3 무선 칩으로 S5프로세서 대비 최대 20%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고 해요! 사용해본 결과 애플워치SE의 경우에도 애플워치3에 비해 저는 매우 빠르고 부드러운 속도라고 생각했거든요. 얼마나 더 빠른걸까... 그리고 애플워치6에는 있는 U1칩(초광대역)이 애플워치SE에는 빠져있어요. 

 

3) 디스플레이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비교 가능!

 

애플워치SE와 애플워치6의 경우 디스플레이 크기는 동일해요! 밝기도 동일하답니다. 그런데 애플워치3와 비교했을 땐 차이가 매우 크더라구요..  애플워치SE의 경우 324*394픽셀인 반면, 애플워치3는 272*340픽셀이에요. 저도 두 가지 모델 모두 사용해본 결과 화면 크기 차이가 매우 컸답니다. 확실히 선명하고 더 잘 보이는 애플워치SE! 

 

이렇게 따져봤을 때 일단 애플워치3는 너무 구형모델이고 기능과 디스플레이가 아쉬운데, 함께 출시 된 애플워치6와 비교했을 때 실제 사용할 기능적인 측면에서 애플워치SE는 정말 잘나온 모델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알루미늄, GPS 기준 비교>

  애플워치3 애플워치SE
가격 259,000원 359,000원
디스플레이 38mm, 42mm,
312*390 픽셀,
Retina OLED
40mm, 44mm,
368*448 픽셀,
Retina LTPO OLED
기능 방수(수영최적화),
고심박수 및 저심박수 알림,
SOS,
고도계 
방수(수영최적화),
고심박수 및 저심박수 알림,
SOS+국제SOS,
넘어짐 감지 ,
나침반,
상시감지형 고도계
색상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기술 듀얼코어 S3 SiP
GPS
듀얼코어 S5 SiP
GPS+셀룰러

 

애플워치SE는 가성비 대비 정말 괜찮은 모델인 것 같아요!  ★★★★★

 

애플워치3에서 애플워치SE로 갈아타기로 결정한 후, 쿠팡에서 구매하면 로켓배송이라 빨리 받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 실버는 계속 품절ㅠㅠ 매장에 직접 찾아가도 다 품절...

 

쿠팡은 도저히 안되겠어서 애플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갔어요. 몇날 며칠을 기다려야 받을 수 있으려나 싶었는데 마침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서 당일 픽업이 가능하다고 해서 기쁜 맘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 픽업이 가능한지 애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세요! 

 

 

* 애플 가로수길 픽업 후기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워치 색상, 스트랩을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어요! 저는 실버에 기본 화이트 스포츠 밴드, 40mm에 GPS로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359,000원이었어요. 

 

그리고 배송 또는 픽업중에 선택하면 돼요! 저는 얼른 받고싶어서 당일픽업으로 선택! 가로수길에 있는 애플매장에서 가능하고, 픽업일자는 선택할 수 있어요. 날짜와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모든 선택이 끝나면 결제! 그리고 애플스토어에서 픽업 코드가 문자로 와요. 요고는 잘 보관해뒀다가 픽업 시간에 맞춰 갔을 때 보여줘야해요. 

 

사람도 많고 방문 목적에 따라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들어가더라구요. 픽업 라인으로 가서 예약 시간보다 30분 일찍 갔는데, 물건 준비 됐는지 확인하고 알려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좀 기다리니 직원분이 나오셔서 신분증 확인하시더라구요. 신분증 꼭 챙기세요! 그렇게 삼엄한 경비를 뚫고 받아온 나의 사랑스런 애플워치♡

 

* 언박싱!!!!!!

 

애플은 진짜.. 로고가 왜케 예쁜지ㅠㅠ 흰 쇼핑백에 애플로고 하나면 그냥 갬성 끝이에요ㅋㅋㅋㅋ 쇼핑백도 소중해..☆  고이 접어 모셔두고 애플워치를 꺼내봅니다. 

애플워치 3보다 상자가 짧고 넓어졌어요! 양 옆에 손잡이를 양 옆으로 당겨주면 아래 사진처럼 촤라락 열려요ㅋ.ㅋ

이번 애플워치는 스트랩 종류도 다양하게 나왔어요! 그래서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주문할 때 선택가능한데(가격이 조금씩 다름), 그 다양한 애플워치 스트랩이 상자 안에 디자인되어있네요 :-) 그리고 본품이 들어있는 상자와 스트랩이 들어있는 상자 두 가지가 따로 있어요. 

상자를 열어버렸다☆ 워치가 상자 왼쪽에 살포시 놓여있어요. 오른쪽에는 애플워치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기존에 애플워치 충전기와 동일한 동그랗고 귀여운 충전기 ㅎㅎㅎㅎㅎㅎ

 

다른 하나에는 애플워치 기본 스트랩이 들어있어요. 제가 주문했던 스포츠 스트랩이 있네요 ㅎㅎ 사이즈가 두 개라 자기 손목에 맞는 사이즈로 선택! 저는 작은 사이즈로 시계 본품에 연결했어요. 

 

워치에 스트랩 끼우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예쁜 애플로고가 따악...! ㅠㅠ 진짜 너무너무 예뻐요..!

 

전원을 켜고 옆에 아이폰을 가까이 두면 연동이 될거예요. 그렇게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연결해줍니다ㅎㅎㅎ 

확실히 플워치3에 비해 화면이 더 크고 숫자들도 커진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더 선명하고 납작한 느낌이었어요! 애플워치3에 비해 부드러운 움직임까지! 애플워치3보다 훨씬 좋아요ㅎㅎㅎ 워치페이스도 종류가 훨씬 많답니다!

 

지금 애플워치3랑 애플워치SE 고민하신다면 저는 망설임없이 애플워치SE를 추천할게요! 

 

 

 

 

#애플워치 3세대 38mm 후기!

「애플워치3 사용 후기」 약 한 달 전 애플워치3를 선물받았어요 :-) 저는 애플 로고도 넘 예쁘고 애플에서 나오는 기기들 디자인이 예뻐서 좋아하거든요 ㅎㅎㅎㅎㅎ 아이패드랑 아이폰을 쓰고

brightenbh.tistory.com

 

 

 

# 갤럭시워치3 기능, 가격 등(ft. 새제품 언박싱)

일을 하는 중에 스마트폰에 알람이 오면 스마트폰을 보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집중력이 한순간에 깨지게 되더라고요. 별것도 아닌 내용의 연락일 때도 많고요. 그럴 때마다 옆에 있는 직장

brightenbh.tistory.com

 

 

#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펙, 기능 및 장·단점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2019년 8월에 출시된 제품인데요, 출시된지는 조금 되었지만 가장 저렴한 모델인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알루미늄 40mm의 정식 가격이 299,000원에 해당하기 때문에, 정식 가격이

brightenb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