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던 유선 키보드와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회사에서 태블릿도 같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태블릿을 사용할 때마다 태블릿을 앞으로 가져와서 사용하는 것이 많이 번거롭고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태블릿용 미니 키보드와 미니 마우스를 구매할까 하다가, 멀티 페어링이 되는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여기저기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사무실용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 세트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 세트를 알아보던 중 발견한 것이 바로 로지텍 MK850인데요, 대략 3개월 이상 사무실에서 사용하면서 매우 매우 매우 만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른 사용자들도 크게 만족하시는지 약 2000개 리뷰가 있는데 평점이 4.8이나 됩니다.... 저뿐 아니라 다른 직장인들이 찐으로 인정하는 제품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로지텍 MK850의 가격은 인터넷 로지텍 공식 대리점에서 정가 약 120,000원, 할인가 약 10만원에 해당하며, 구성품은 1) 무선 키보드(유니파잉 수신기, 블루투스 지원), 2) 무선 마우스(유니파잉 수신기, 블루투스 지원 연결), 3) 유니파잉 수신기 4) USB 연장선 5) 무선 키보드용 AAA배터리 2개, 6) 무선 마우스용 AA배터리 1개입니다. 저는 추가제품으로 키보드 키스킨과 마우스 패드를 구매하였습니다(키스킨 및 패드 각 3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유니파잉 수신기와 더불어 함께 제공되는 USB 연장선이 매우 매우 꿀아이템이었습니다. 유니파잉 수신기 사이에 물건이나 전파를 방해하는 물체가 있으면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에서 보내는 신호가 컴퓨터로 잘 전달이 되지 않는 것 같아서 순간 설치하고 짜증이 확 났었는데요, 제공된 USB 연장선으로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 앞, 모니터 아래에 두니까 어떠한 간섭 없이 입력이 잘 되었습니다. 이때 USB 연장선은 진짜 가뭄의 단비요, 고객 감동 실현 그 자체였습니다.
* 유니파잉 수신기는 한개의 수신기로 최대 6개의 무선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수신기로, USB 단자의 개수가 적은 노트북에 유용합니다. 수신기에 연결된 장치가 많아지면 무선 장비 반응 속도가 느려질 수 있고, 페어링은 45회 제한이 있으며, 초과 시 마지막에 연결된 기기에만 작동합니다.
로지텍 MK850의 메인 구성품 중 하나인 무선 키보드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렸듯이 연결은 유니파잉과 블루투스를 지원합니다. 유니파잉 수신기의 반응속도가 가장 빠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기기를 유니파잉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저는 회사 컴퓨터와의 연결을 유니파잉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용이므로 기계식 키보드 같이 촵촵거리는 소리와 쫀득한 타자감과는 전혀 다른 부드러운 키감입니다. 키보드 가운데가 약간 솟아 있는 약간의 인체공학적 요소가 가미된 아치형 구조로 사용자에게 약간의 편안함을 더해 주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하단부에는 부드러운 고무 느낌의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타자를 치기 위해 키보드에 손을 올려 놓았을 때 손바닥 아래쪽과 손목을 편안하게 둘 수 있습니다. 매쉬 느낌을 주고자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미세한 격자 무늬가 있습니다. 이러한 무늬가 좀 더 푹신한 느낌을 주는 것 같으나, 미세한 먼지나 부스러기가 들어갈 경우 청소가 조금 애매해 지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색이 검정색이라.... 먼지가 조금 더 잘 보이기 때문에 주변 회사 동료들에게 쉽게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저도 가끔... 눈치를 보고 있습니다 저의 청결하고 깨끗하고 클린한 이미지를 이 키보드가 조금 갉아 먹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대 3개의 기기에 멀티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유니파잉 연결을 1번으로 하고, 나머지 2번과 3번은 블루투스로 가능합니다. 기기 전환은 방향키 상단부에 있는 1, 2, 3,이 기재된 하얀색 버튼을 통해 가능하며, 전환하고자 하는 기기가 연결된 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저는 2번을 태블릿으로, 3번을 스마트폰으로 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MK 850의 다른 메인 구성품인 무선 마우스입니다. 무선 마우스는 적당한 무게감, 인체공학적 곡선형 디자인, 고무 소재 코팅으로 인해 그립감이 좋습니다. 무선 마우스는 무선 키보드와 동일하게 3개까지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윗면 사진의 왼쪽 중앙부에 있는 1, 2, 3 이 바로 그 표시인데요, 옆면에 붙어 있는 3개의 버튼에서 맨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전환이 가능하며, 버튼을 눌러 전환을 할 때 현재 연결 중인 번호에 라이트가 켜집니다.
마우스 휠 아래에 있는 버튼은 휠의 구간을 나눠주었다가 구간을 없애주었다가 하는 기능인데요, 쉽게 말해 휠을 돌릴 때 딸각 딸각하며 무언가 걸리는 듯한 저항감을 줄 수도 있고, 주지 않을 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저항감을 주지 않을 경우 휠을 살짝 튕기기만 해도 스크롤이 엄청 길게 내려가게 해주기 때문에 스크롤 압박이 느껴지는 문서에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아래로 내리고 싶은 경우 편리합니다.
옆면에 부착된 두개의 키는 로지텍 옵션이라는 로지텍 프로그램을 통해 기능을 자유롭게 부여할 수 있고, 저는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기능을 지정해 놓았습니다.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옆면 바닥 부분에 또 다른 버튼이 있는데요, 저 버튼을 누르며 마우스를 위로 움직이거나 아래로 움직이거나 하는 등 움직임을 입력하였을 때 특정 기능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램을 통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지텍 프로그램을 통해 무선 키보드 Fn키와 무선 마우스 움직임을 조합하여 특정 기능을 수행하도록 입력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에서는 이 기능을 듀오링크라고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로지텍 프로그램에서 같은 와이파이를 공유하는 기기들을 서로 연결해주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저는 아직까지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MK850의 배터리 수명은 키보드가 최대 36개월, 마우스가 최대 24개월로 뛰어난 효율을 갖고 있으며, 효율성 못지 않게 편리성도 뛰어납니다. 실제 사용할 때 절전 기능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은 적이 없었습니다.
맥 OS, 윈도우, IOS, 그리고 안드로이드와의 연결을 모두 지원합니다.
이상, 널리 알려지진 않은 것 같으나, 한번 사용해본 사람들은 거의 다 극찬하는 사무실용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세트 또는 사무실용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마우스 세트인 MK850이었습니다.
'쏘피의 내돈내산 리뷰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펙, 기능 및 장·단점 (0) | 2020.10.22 |
---|---|
# 애플워치 SE 40mm 실버 GPS 구매후기(애플워치3, 6, SE 비교) (0) | 2020.10.21 |
# JAJU(자주) 블루투스 무선키보드 사용 후기 (1) | 2020.10.17 |
# 갤럭시탭S7+ 사용 후기(ft. 갤럭시탭S6 라이트) (0) | 2020.10.16 |
# 갤럭시워치3 기능, 가격 등(ft. 새제품 언박싱) (0) | 2020.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