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바른 자세와 허리를 위한 등받이 좌식의자 추천(ft. 시디즈, 듀오백, 가성비)

최근 노트북은 본체로만 사용하고 노트북 모니터 대신 전용 모니터를 쓰는 세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방에 있는 책상이 좁아 테이블에 설치했더니 바닥에 앉아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장시간 앉아 있다보면 허리가 아파서 결국 좌식의자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와 쿠팡에서 검색해보다가 시디즈와 듀오백에서 판매하고 있는 좌식의자도 찾아봤었는데요, 제품이 그렇게 다양하지는 않았습니다.

 

시디즈 좌식의자(좌), 듀오백 좌식의자(우)

 좌측이 시디즈에서 나온 좌식의자고, 우측은 듀오백에서 나온 좌식의자입니다. 시디즈는 이 모델 하나 밖에 없고 가죽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듀오백은 10가지 정도의 제품이 있는데,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며 소재와 팔걸이 유무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시디즈 좌식의자의 가격은 10만 원 정도이고, 듀오백 좌식의자의 가격은 약 4만 원에서 9만 원까지 다양했습니다. 시디즈 좌식의자는 가죽의자라 하나, 가죽과 디자인 정도의 차이만으로 10만 원의 좌식의자를 사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면이 있었습니다. 정말 저렴한 좌식의자는 1만 원 대에도 있기 때문입니다.

 

좌식의자에는 특별한 기능이 없고, 뛰어난 과학 기술이 중요한 요소가 아니라고 생각했고, 최근 다른 좌식 의자 제조사들도 기술들이 나름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졌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비교적 가성비 제품을 찾다가 [이편한의자 블랙프레임 접이식 듀얼 메쉬 좌식의자]를 발견했습니다.

 

 

 

 

 

시디즈 의자만큼 이쁘진 않지만 그냥 보통의 좌식의자 모양으로 무난한 디자인이었고, 통풍성이 좋은 메쉬 재질이 쿠션 부분에 사용된 점, 접이가 가능하고, 날개 형식의 등받이가 있는 점 등은 가격을 생각할 때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되었는데요, 가격은 28,900원입니다. 현재 리뷰를 작성하면서 제가 구매한 페이지를 봤는데 현재 제가 구매한 와인 색상은 품절 상태네요.

 

 

종합하면 디자인은 무난한 디자인이고, 기능은 듀오백 좌식의자와 비슷하나(사견이오니 전문가의 생각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시디즈 가격에 반값도 안 되고 듀오백에서 가장 저렴한 제품보다는 10,000원 정도 저렴한 제품입니다.

 

 

처음 배송을 받고 박스를 뜯었을 때는 왼쪽 사진과 같은 모양으로 포장이 되어있었고, 오른쪽 사진은 비닐을 걷어낸 제품의 모습입니다.

 

 

배송 온 제품의 옆 모습과 뒷 모습입니다. 살면서 여러 좌식 의자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사실 좌식 의자는 다 비슷한 것 같기도 합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사이즈도 한번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이편한의자의 좌식 의자를 리뷰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현명한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