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피의 내돈내산 리뷰 모음!

삼성의 첫 공짜 5G 스마트폰, 갤럭시A90 기능 및 가격(ft. 통신사 할인, 뛰어난 성능)

 

오늘은 불법보조금 없이 합법적인 공시지원금을 통해 공짜로 구매할 수 있게 된 갤럭시A90을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갤럭시A90은 2019년 9월에 출시되었는데요, 출시 당시에도 플래그십 모델과 거의 동일한 성능을 보여주었기에 현재에도 누구나 무난하고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최신 고사양 게임 등을 하지 않으시고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 즉 연락, 인터넷 검색 및 동영상 시청 등에만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전혀 후회가 없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공시지원금에 경우에 따라 추가금까지 받을 수 있는 갤럭시A90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A90은 2019년 출시 당시에는 89만원의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79만원, 69만원으로 차례로 인하가 되었다가 현재는 55만원으로 인하가 된 상황입니다. 이로써 불법보조금이 아닌 합법적인 방법을 통해서도 갤럭시A90을 공짜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는 삼성의 5G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초입니다.

 

LG유플러스는 주말이었던 10월 31일 갤럭시A90 출고가를 69만9600원에서 55만원으로 14만9600원 인하했고, KT도 10월에 갤럭시A90의 출고가를 비슷한 수준으로 인하한바 있습니다. 현재 이동통신 SKT만 제품 출고가를 69만9600원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KT를 통해서만 공짜로 구매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LG유플러스에서도 공짜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조만간 SKT에서도 출고가를 인하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SKT를 사용하기 원하시는 분은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A90에 월 8만5000원(부가세 포함) ‘5G 스마트’ 요금제부터 최대 공시지원금인 50만원을 지원하는데, 여기에 이통사 추가지원금 15%(7만5000원)까지 받으면 실구매가는 마이너스 2만5000원이 됩니다. 마이너스 금액을 이통사에서 고객에게 반드시 지급해야 하는 것은 아니나, 해당 대리점에서 적당한 합의를 보시면 추가금을 받으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에 비해서도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갤럭시A90의 스펙

 

 

삼성 갤럭시A90의 구성품으로는 1) 스마트폰, 2) C타입의 25W 초고속 충전기, 3) C to C USB, 4) 유심 핀, 5) 투명 젤리 케이스, 6) C타입 이어폰(삼성 커널형 이어폰으로 AKG는 아닙니다)이 있습니다.

 

색상은 흰색 또는 검정색을 선택하실 수 있고, 전면 디스플레이는 6.7인치 크기의 FHD 해상도이며, 대화면 풀스크린인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후면 디자인에는 4가지 영역의 희미한 체크패턴이 적용된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인데요, 각도에 따라 미묘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게는 207g이고, 전면 디스플레이 하단에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주요 버튼은 모두 오른쪽 사이드에 배치되었고,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를 경우 화면을 온오프 하실 수 있고, 설정을 통하여 두번 눌렀을 때 특정 앱이나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도록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기능을 사용하실 수도 있는데요, 빅스비 또는 전원끄기 기능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용량은 기본 128gb가 적용되었으며, 외장 메모리를 통하여 512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었는데요, 스냅드래곤 855는 당시 플래그십 모델에 탑재되던 AP로 벤치마킹 점수에서 싱클코어 3465, 멀티코어 10978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당시 플래그십 모델과 거의 비슷한 성능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4500mAh로 이 또한 플래그십 모델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넉넉한 용량입니다.

 

 

삼성페이를 지원하며, 모바일 게임 실행시 뉴로 게임 부스터가 활성화 됩니다.

 

뉴로 게임 부스터는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게임 성능 최적화하는 것으로, 단말기 온도 및 메모리 등을 모니터링 하여 상황에 맞게 스마트폰을 조정하여 줍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네비게이션 터치 입력 방지, 터치 화면 방지, 스크린샷 등이 존재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가 적용되었고 후면에는 3개의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는데, 123도 초광각 카메라(화각 조절 가능),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포커스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퍼 스테디 액션캠(손 떨림 방지 기능), 포커스 기능, 야간촬영, 파노라마, 슈퍼 슬로우 기능, 동영상에 여러 효과 적용 등 플래그십 모델과 거의 동일한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다만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으며, 스피커 성능이 다소 아쉬운 점은 단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첫 공짜 5g 스마트폰으로 현재 사용하기에도 전혀 아쉽지 않은 성능임은 확실합니다.

 

 

 

#삼성페이·준수한 카메라 성능, 갤럭시A51 5g 스펙 및 가격(ft. 아이폰SE 2세대)

오늘은 삼성의 주력 보급기 모델인 갤럭시A51 5g 모델의 스펙 및 가격 정보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원래 갤럭시A51 모델은 해외에서만 출시가 되었는데요, 아이폰 SE에 대항하기 위해 삼성이 5g를

brightenbh.tistory.com

반응형